도로시엠윤

Dorothy M Yoon

염원의 색동 요술봉 탑 (Tower of Wishful Saekdong Magic Wands)

작품위치 - 스튜디오 파라다이스 STUDIO PARADISE

Audio
· 작가소개
도로시엠윤은 이화여대 조소과와 런던 골드 스미스 대학원에서 순수예술학과를 졸업하고 2019년 베니스 비엔날레 <스와치 파블리옹>에서 "THIS MOMENT IS MAGIC" 프로젝트를 선보이며 이탈리아 보그와 미국 포버스에 소개됐다. 다양한 범주의 대치점과 경계에 관심을 두고 작업하고 있으며 항암 악물 치료 중 보았던 색동 요술봉을 매개로 자수 작업부터 AR, VR 등의 예술과 기술을 융합하는 작업을 해오고 있다. 2020, 2021년 아르코 예술과 기술 융합 지원 사업에 선정 되어 최종 결과물을 발표했다.
· 작품소개
<염원의 색동 요술봉 탑>은 인터렉티브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하여 관객의 경험을 창조하는 프로젝트다. 작가가 과거 암 투병 중 겪었던 초현실적 기억과 경험을 바탕으로 희망과 에너지를 공유할 수 있는 가상공간을 제시한다. 작품의 모티브가 되는 색동은 삼국시대부터 하늘과 땅을 연결하며 복을 기원하는 영매 역할을 했고, 요술봉은 염원을 구현하는 도구로 사용되어왔다. 관객은 가상공간에서 색동 요술봉이 지닌 과거의 주술적 기원을 통해 현재, 미래를 아우르는 뉴 테크놀로지적 체험을 하게 된다. 모두의 현재 소망이 한데 모여 탑을 이루고 미래의 우주를 향해 오른다. 이 공간은 과거, 현재, 미래를 잇는 축복의 기회를 맞이한다.
· ARㅣMetaverse
#염원요술봉 #AR요술봉 #나의요술봉 #색동요술봉 #요술봉메타버스
· 크레딧
황지원(AR 개발자), 권영린(백엔드 개발자), 권보미(UI/UX 디자이너, 프롬트엔드 개발자), 장현욱(3D 애니메이터), 김다빈 (사운드), 최하은(디자인), 허대찬, 이다영(고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