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ients x Jeffrey Kim

Signal

작품위치 - 스튜디오 파라다이스 STUDIO PARADISE

Audio
· 작가소개
Psients는 생물학, 음악, 사운드의 교차를 탐구하는 예술가로 전향한 과학자이고 선택의지, 종차별주의, 그리고 생명의 의미를 묵상하는 새로운 종류의 '리빙' 악기를 개발하고 연주한다. Jeffrey Kim은 건축전공을 기반으로한 전시 공간 디자이너이며, 디지털 컨텐츠의 공간적 조화를 탐구하는 전시기획사의 대표이기도 하다.
· 작품소개
Signal은 미생물학과 음악의 교집합으로, 나노 테크놀러지로 살아있는 효모세포를 포획하여 세계최초로 연주가 가능한, 살아있는 음악 재생장치를 구현한 미디어아트이다. 해당 '바이오 디지털 악기' 는 전자 음악을 다루는 아티스트, Psients가 인간에게 가장 친숙한 생물 중 하나인 효모세포에서 발췌한 사운드를 음악적 요소로 활용하며 시작되었다. 특수제작된 바이닐 레코드 내에는 음원으로 활용되는 효모를 직접 살펴볼 수 있으며, 약 15분 동안 진행되는 공연은 빛과 소리의 조합을 통해 세포들 사이의 역동적인 조화를 다양한 스케일을 통해 상징적으로 표현한다. 이러한 표현은 관람객들을 미생물학의 새로운 영역과 경험을 인도할 것이다.
· Audio Visualㅣ Bio Sound
#Signal #BioArt #ArtTechnology #NewMedia #OrganicTechno #Techno #Producing #Ambient #AmbientMusic #MusicProduction #EP #Album #DJ #Biology
· 크레딧
SplinePro(오브젝트 디자인), Mike Dixon(바이닐 레코드 아티스트), Borislav Yordanov(바이닐 레코드 아티스트), Giuseppe Tillieci(음악 믹스 & 마스터), Zalan Szakacs(그래픽 디자인), 에스카디자인(전시제작)

닫기